하나님의 여인 - 에스더가 되기 (Charo&Paul Washer)

by holyway posted Jan 1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he Godly Woman - Becoming Esther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사무엘상 16:7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그런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산업이 핍절하지 아니하겠으며, 그런 자는 살아 있는 동안에 그의 남편에게 선을 행하고 악을 행하지 아니하느니라.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잠언 31
''처녀마다 차례대로 아하수에로 왕에게 나아가기 전에 여자에 대하여 정한 규례대로 열 두 달 동안을 행하되 여섯 달은 몰약 기름을 쓰고 여섯 달은 향품과 여자에게 쓰는 다른 물품을 써서 몸을 정결하게 하는 기한을 마치며'' - 에스더 2:12

  미래의 여왕 에스더가 왕 앞에 나오기 위해 준비해야만 했던 것들을 보면 언제나 놀랍니다. 우리 중에 어느 누구라도 꿈의 남자 앞에 서기 위해 12달이나 미용관리를 받고 싶어 할까요? 아마 아닐거에요, 하지만 그 가능성을 생각해보세요!! 1년이나 그저 한가지 목적만을 위하여 준비하는 것 - 당신의 최고의 사랑을 위해 당신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이 되는 것. 아름다움을 갈고 닦을 귀중한 시간이지요. 교육에 투자하고, 에티켓에 투자하고, 덕을 높이고, 인격을 형성하는.

 에스더의 준비를 보면 여자아이가 결혼식의 꿈을 꾸는 그 순간부터 실제로 자라서 그 식을 올리는 사이의 귀중한 시간이 연상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준비의 시간은 그저 기다리는 시간으로만 여겨지겠지요. 너무나 많은 싱글여성들이 그저 앉아서만 그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삶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얻을 큰 기쁨과 상을 빼앗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미래의 남편이 '더 현숙한' 여인과 결혼할 기회를 빼앗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하나님의 종 ; 하나님이 그녀를 통해 큰 일을 하기 원하시는데 그런 종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에스더가 왕국의 여왕이 되기 위하여 준비를 해야 했던 것처럼, 여성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역; 아내가 되는 것과 어머니가 되는 것; 을 위해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스더는 그녀의 왕국에 대한 모든 것을 배워야 했습니다. 귀족사회의 예절, 지혜, 상위사회에서의 감정적, 영적 매너.. 간단히 말하자면, 에스더는 여왕이라는 자리에 오르기 전에 먼저 여왕으로 변해야 했던 것입니다. 이와 같이, 크리스찬 여성은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남성과 하나가 되기 전에 먼저 천국의 것을 배워야 합니다. 그녀는 지적으로, 감정적으로, 영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교도의 여성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아닌 하나님, 말씀, 그리고 다른 하나님의 여성 선배로부터.

 싱글이라는건 시간의 낭비가 아닌 하나님께서 그 여성을 위해 특별히 준비하신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 빚으시려는 대로 빚으시는 시간, 결혼 후에는 절대 하실 수 없는 방법으로 쓰시려는 시간입니다. 싱글인 시간은 여성이 하나님의 여성에 걸맞는 덕을 쌓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그리하여 훗날 남편과 이 세상에게 그저 예쁜 얼굴만이 아닌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게요.

 여러분이 싱글이실때, 기억하십시오. 여러분만 싱글인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미래의 남편도 똑같은 스테이지를 밟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드디어 남편과 만나게 되었는데, 당신은 변한 것 없이 남편만이 그 싱글인 시간을 하나님을 위해 쓰고 당신을 위해 더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해 준비하였다는걸 발견하게 된다면 얼마나 끔찍할까요? 또한 남편이 매일을 당신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였지만 당신은 전혀 남편을 위해 기도해오지 않았고, 그 남편의 기도로 받게 된 은혜들을 외면하였다는걸 알게 되면 그것 또한 얼마나 끔찍할까요?

 하나님께서 여성에게 남편을 축복을 내려주시는건 아름다운 일입니다. 그 특별한 누군가는 그녀를 위하여 '너무나 완벽'하게 하나님께서 신중하게 디자인하시고 하나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후에 결혼하였을 때, 싱글이었을 때를 돌아보고 그 시간이 오로지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께 충성하고 하나님의 은혜로운 권위를 기다린 시간이었다는걸 기억하게 된다는 것은 굉장히 큰 축복입니다.

 싱글 크리스찬 여성이라는 것은 절대 비극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 세상은 또다시 크리스찬을 더럽혀서 그것이 비극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세상이 하는 가장 큰 거짓말중에 하나는, 만약 당신이 '누구랑 사귀고 있지 않다' 라던가 '활발하게 보이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거짓말은 싱글여성이 남편을 찾기 위해서는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것과 똑같이 해야한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더 큰 거짓말은 싱글여성이 일부러라도 많은 남자들과 사귀어서, 정말 완벽한 남자가 왔을 때 더 '경험을 쌓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친애하는 크리스찬 여러분. 이것은 전부다 거짓말입니다. 그리고 경험이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것은 최고의 선생님이신 하나님께 모욕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이 '살아봐서 배워라' 라고 하지만 성경은 '배우고선 살아라'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많은 경험을 쌓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거기에 순종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최선의 남자를 찾아나서선 안됩니다. 하나님의 최선의 남자를 기다려야만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 남자가 나타났을 때, 여러분한테 도움이 되는 것은 경험이 아닌 고결함, 순결함, 깊은 신앙심 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뒤틀린 방식에서 얼굴을 돌리고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준비하신 그 길을 바라봐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무엇을 바라는지 아시고 여러분의 갈망을 여러분보다도 더 잘 아십니다. 하나님은 깜짝 선물을 좋아하십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남편을 찾아 나서기를 원하시지 않습니다. 여러분께 갖다 주시기를 바라십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가장 예상치 못할 타이밍에요. 여러분은 너무나 많은 여성들이 했던 것처럼, 이 조언을 따르지 않고 직접 짝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 맞는 사람을 찾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여성의 본능으로 우리들은 남성과의 교제와 친밀함을 원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고 따라서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또 동시에, 우리는 이 필요가 채워지지 않았을 때 죽음이 그 해결책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친밀함을 필요로 하는 것은 숨(breath)을 필요로 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여러분은 (남성과의) 친밀함 없이도 살 수 있습니다. 적어도 하나님께서 당신을 온전히 빚으시고 당신을 통해 그분의 일을 성취하셨을 때 까지는요. 성경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고린도전서 10:13

 저는 누군가가 '간절하게' 누군가를 원하는데 두가지 이유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첫째는, 그들이 하나님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이들의 안정(comfort)이 아니신가요?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주, 모든 것을 채우시는 분이 아니신가요? 그렇다면 왜 우리는 우리가 외롭고 공허하다고 불평하는 건가요? 하나님께서 우리가 싱글인 시간에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 안에서 완전하게 되는 것을 바라시는 것이 아닐까요? 만일 남편이 우리를 채워주고 완전하게 만들어 줄거라고 생각해서 결혼한다면, 크게 실망할겁니다. 어떤 남자도, 그 남자가 아무리 그리스도의 형상에 가깝다고 하여도, 우리의 삶에서 하나님의 자리를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것 조차 흉악한 우상숭배입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으로 가득 차지 아니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지 않다면 설령 하늘에서 내려준 결혼이라도 우리의 공허함을 채울 수는 없을 것입니다.

 두번째 이유는 그저 순수한 이기주의입니다. 만일 우리가 누군가를 원하는 이유가 '사랑받기 위하여', 혹은 우리의 외로움을 사라지게 하기 위하여.. 라면 우리는 완전히 잘못된 이유로 결혼을 원하고 있습니다. 결혼은 자신의 필요가 채워지기 위하여 하는 것이 아닌, 상대방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하여 하는 것이여야 합니다. 우리의 필요를 하나님으로부터 채우는걸 배우지 못하면, 아마 이 공허함으로 남편을 지치게 할 것입니다. 저는 그저 자신의 욕구를 불태우며 살아가면서 하나님이 왜 자신에게 사람을 주지 않는가 불평하는 크리스찬 여성을 수없이 많이 봐 왔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자신과 그 욕구에 붙잡혀서 그 자유를 하나님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는 여성에게 하나님의 남성을 주시려 하실까요? 그런 여성은 하나님의 남성에게 줄 수 있는게 거의 없습니다!!

 친애하는 자매님들, 싱글인 것은 결혼과 똑같이 매우 특별하고 여러분은 그 시간을 하나님을 위하여 즐기며 지내야 합니다. 이 것은 도망쳐야하는 단순한 상황, 혹은 저주가 아닙니다. 싱글은 하나님에 대하여 배우고, 나에 대하여 배우고,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어떤 사람인가를 배우고,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자라나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은 선행에 열정적이고, 여러 사역에 참여하는 시간입니다. 싱글은 그 때 즐겨야합니다.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아요. 결혼한 여성중에서 '싱글이었을때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할걸' 하며 후회하는 여성처럼 슬픈 것도 없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을 무시하고 서둘러 결혼한 대가입니다.

 모든 계절이 각각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싱글 크리스찬 여성을 향한 제 기도는, 그들이 이 세상의 거짓말에 굴하지 않고 그 시기를 즐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이 오직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만을 갈구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들이 에스더처럼, 하나님께서 주신 그 시간을 내면의 아름다움과 외면의 아름다움을 모두 가꾸는 시간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3286042